국민폰이 된 아이폰3G도 물론이거니와, 소햏이 쓰는 옵티머스Q 또한 전면부 카메라가 없어 셀카 찍는 것이 쉽지 않소(소햏은 셀카를 찍지 않소만..ㅋ).
그리하여 일찌기 이러한 물건도 나온 바 있으나, 역시 이런 것은 직접 만들 수 있겠소.

재료 : 아크릴 거울(30×30cm, 두께 1mm. 시가 5천원), 두꺼운 종이 쪼가리, 셀로판 테이프 등


아크릴 거울을 이와 같이 자르오. 아크릴 거울은 깨질 위험이 없고, 얇고, 자르기 쉬워서 좋은 재료요. 검색창에 아크릴 거울로 검색하면 파는 데가 많소. 아크릴 칼은 누구나 집에 하나쯤은 있게 마련ㅋ 아크릴 거울 표면에 기스 방지용 필름이 붙어 있소만, 혹시나 하여 위에 셀로판 테이프를 붙이고 나서 잘랐소.



거울 조각을 카메라 쪽에 45도 각도로 임시로 붙이고 카메라를 작동해 봐서 적절한 시야가 확보되는지 확인하오.



이와 같이 거울에 비친 모습이 나올 터인데, 거울을 이리저리 움직여 봐서 적절한 위치와 각도를 살펴 두오.



두꺼운 종이 쪼가리를 적당히 잘라서 틀을 만드오.



거울 2개를 이와 같이 틀에 붙이오. 두 거울의 위치가 서로 수직이 되게 하여야 하오.



임시로 붙여 봐서 제대로 되는지 살펴보오. 3M 매직 스카치 테이프를 쓰면 붙였다 뗐다 하기가 쉽소.



한 컨 찍어보았소. 뭔가 예상했던 것과는 많이 다른 모양이 나왔소. 이는 초점 거리의 문제 때문인데, 카메라 쪽에 붙는 거울 크기에 비해서 피사체를 향하는 거울이 훨씬 커야만 원하는 모양이 나올 것이오. 아니면 카메라 렌즈의 줌 기능을 이용해서 초점거리를 바꾸어 주면 되오만.. 소햏의 폰카는 줌이 없소.



하지만, 디지탈 줌은 있소. 디지탈 줌을 최대로 하면 저와 같이 화면에 꽉 차는 셀카를 찍을 수 있소.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전송해 주는 앱이 있다면 화상 통화도 가능할 것이오.



잡광을 없애기 위해 안을 검게 칠하고, 밖은 보기 좋게 라벨 테이프를 붙여서 완성. 재료비와 인건비를 감안하면 기성품을 사는 게 나을 뻔 했소만 어쨌든 완성하였소.
다음엔 피사체쪽 거울을 더 크게 해서 다시 만들어 봐야겠소.
  1. tatut 2010.10.13 23:27 신고

    아, 좋아요 정말ㅋㅋㅋㅋ!

  2. ㅋㅋㅋ 2010.10.14 00:20 신고

    낄낄낄 ㅋㅋ 불쌍 걍 아폰 사세요

  3. goooooood 2010.10.14 00:49 신고

    우와!! 아이디어가 대단하세여!!!

  4. gg 2010.10.14 00:57 신고

    전화도 안되는 아이폰 머하러 삼 ㅋㅋㅋ 차라리 갤스를 사지

    • ZZ 2010.10.14 01:12 신고

      이런대도 삼성 알바가 있네 대단하다 개삼성

    • 아침부터 일하시는군요,. 2010.10.14 09:17 신고

      알바가 무섭소~~

    • gg 2010.10.14 12:05 신고

      갤스 사라고하면 차라리 갤k나 갤u를 사고만다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10.14 01:01 신고

    대단하십니다
    성공 실패 여부를 떠나서 도전 정신에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제 점수는요

  6. zz 2010.10.14 11:16 신고

    졸라 불쌍하다 ㅋㅋ

  7. 지우 2010.10.14 12:42 신고

    정말 넌 누구니??? 완전~~~대박~~~

  8. 흠.. 2010.10.17 14:13 신고

    누가 원작자 인가요?? http://blog.naver.com/sos2202/80117088823

    • - 관리자 - 2010.10.17 16:32 신고

      글쓴 날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지 않소이까?
      소햏은 출처도 없이 맘대로 퍼가란 적은 없는데 철없는 아해가 있구료-

  9. 은령 2010.10.20 18:34 신고

    시야각을 확보하고 만들자면 대포형 잠망경이 되지 않을까 추정되오.

  10. 2010.10.21 18:39

    비밀댓글입니다

  11. rince 2010.10.28 22:20 신고

    오오옷... 정말 멋장이!!!!
    이런 센스있는 작품을!

    • - 관리자 - 2010.10.29 17:10 신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 사진 한 번 찍고 쓸 일이 없어서 외면받고 있답니다ㅋ

  12. ㅓㅓ 2011.10.23 00:05 신고

    전면카메라업써서만들고십은데
    어려워서못만들겟...어요
    근데진짜쩜ㅋㅋㅋㅋㅋㅋ

  13. 대단하십니다! 2011.12.05 15:17 신고

    안쓰시면 저에게 주시면 안되옵니까?

  14. 우와!!! 2012.07.01 11:02 신고

    우왕!! 보는 순간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아이디어도 손재주도 너무 좋으십니다 :-)

+ Recent posts